네이버는 "이제 이용자들은 검색 결과와 뉴스 기사를 확인할 때 작성자가 누구인지도 중요한 요소로 활용하고 있다"며 "이용자들이 검색 결과를 소비할 때 신뢰도 있는 출처의 정보를 중요시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"고 분석했다.
출처 강조는 검색 신뢰성을 회복하기 위한 네이버의 노력으로 풀이된다.
최근 시청자 몰래 업체로부터 광고·협찬을 받아 입길에 오른 일부 유튜버의 '뒷광고' 논란은 사실 오래전 네이버 블로그에서 먼저 일어난 사건이다.
"이 블로그 글 누가 썼지?" 네이버 검색서 '출처' 이용자 관심↑
(서울=연합뉴스) 홍지인 기자 = 네이버가 검색 서비스의 신뢰성을 높이고자 블로그 작성자나 카페 이름 등을 눈에 잘 띄게 강조했더니 이런 콘텐츠 출처에 대한 이용자 관심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. 23일 네이버에 따르면 블로그·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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